실시간 뉴스



동영상 UCC, "재미만 있다? 공부도 한다!"


 

공부하고 강의하는 동영상 UCC(이용자 제작 콘텐츠)가 최근 동영상포털을 중심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음 TV팟에서 블로그 기자로 활동하며 음식 만드는 법을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뽀로롱꼬마마녀'는 자취생활을 하는 싱글족과 대학생이 즐겨 찾는 공간이다.

동영상의 평균 재생시간은 3분에서 5분 사이. 최근에는 무더운 여름을 이기는 삼계탕과 수제 아이스크림 만드는 방법이 2~3만번의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엠엔캐스트(www.mncast.com)의 '뮬 초고수들의 캐논락 협연'http://dory.mncast.com/mncHMovie.swf?movieID=N20067188731) UCC는 2주만에 2만명 이상이 봤다.

동영상포털 아우라(www.aura.co.kr)의 비보이, 마술비법은 동영상 검색어 10위안에 든다. 현직 강사의 나이트댄스 강의만 따라해도 몸치 탈출을 할 수 있고 호신술, 요가에 관련된 강의 UCC는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모임사업부 이선범 차장은 "단순한 재미만을 추구하던 UCC가 점차 알찬 정보를 담은 콘텐츠로 진화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전문성을 기본으로 양질의 UCC가 등장해 대중적 관심과 인기를 얻을수록 동영상업체들도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종오 기자 ikokid@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영상 UCC, "재미만 있다? 공부도 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