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파크몰, 1층 리뉴얼 오픈…콘텐츠 차별화 도모


'빵지 순례'에서 슈퍼카 전시·아트카페까지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용산 아이파크몰이 고객 최접점인 1층 공간을 '체험형 콘텐츠' 중심으로 리뉴얼했다. 차별화를 통해 '몰링족'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의지다.

아이파크몰은 빠르게 변해가는 유통 소비 트렌드에 맞춰, 1층 공간을 고객에게 오프라인에서만 경험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재구성해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아이파크몰이 '몰링' 콘셉트로 1층을 리뉴얼했다. [사진=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이 '몰링' 콘셉트로 1층을 리뉴얼했다. [사진=아이파크몰]

새롭게 오픈하는 아이파크몰 1층은 글로벌 SPA 브랜드와 수제 버거, 베이커리, 카페, 플라워샵 등 기존의 유통점 1층의 MD 구성과는 전혀 다른 콘셉트의 콘텐츠들로 채워졌다.

먼저 패션파크 1층에 뉴욕타임스가 '세계 최고의 빵'이라고 극찬한 바 있는 '타르틴 베이커리'와 함께 수제버거 열풍을 일으킨 미국 뉴욕의 유명 버거 체인점 '쉐이크쉑 버거'를 입점시켰다. 또 주로 사진으로만 봐왔던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S', '페라리 슈퍼패스트', '벤틀리 벤테이가', '벤틀리 GT' 총 4대의 차량이 전시돼 직접 차량을 관람하고 구매 상담도 받을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의 패션 그룹인 '인디텍스'의 대표 브랜드로 전세계에서 가장 큰 패션 브랜드 중 하나인 글로벌 SPA브랜드 자라(ZARA)가 여성복과 남성복 섹션을 확장하고, 자라 키즈 섹션을 새롭게 추가해 480평규모의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 했다.

자라 리뉴얼 매장은 자라의 가장 새로운 매뉴얼이 적용된 최신 매장으로 동작 감지 센서 기능이 탑재된 피팅룸을 설치해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리빙파크 1층에는 국내 유명 작가들의 예술 작품들을 감상 할 수 있는 갤러리 콘셉트 카페 '아방트 카페'가 자리 잡았다. 리빙파크 1층 전체를 아우를 만큼 넓은 공간을 할애해 카페를 구성했다.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아이파크몰을 찾아오시는 고객분들이 기존 쇼핑몰에서 느껴왔던 익숙함에서 벗어나 경험 하지 못한 전혀 새로운 '의외의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 같은 변화를 시도하게 됐다"며 "아이파크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몰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파크몰 패션파크 1층에서 진행되는 '슈퍼카 전시전'은 다음달 10일까지 진행 되며 추후에는 전기차, 에코차 등 친환경 자동차들이 전시되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파크몰, 1층 리뉴얼 오픈…콘텐츠 차별화 도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