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부하이텍, 중저가 스마트폰 LED구동칩 양산


美 전력반도체 전문 팹리스, 키네틱 테크놀로지스에 공급

[김현주기자] 동부하이텍(대표 최창식)은 최근 스마트폰용 LED구동칩을 양산해 美 전력반도체 전문 팹리스인 키네틱 테크놀로지스(Kinetic Technologies)에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26일 발표했다.

LED구동칩은 스마트폰 액정화면이나 카메라 플래시에 쓰이는 LED에 빛을 발생시키는 동시에 밝기를 조절해주는 칩이다.

이번 LED구동칩은 중국 및 인도 등 신흥국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중저가 스마트폰에 주로 적용될 전망이다.

시장조사기관 아이서플라이에 따르면 300불 이하 중저가 스마트폰은 작년에 세계적으로 4억8천만대가 생산됐다. 올해에는 그 보다 약 35%가 늘어난 6억4천6백만대가 생산될 예정으로 전체 스마트폰 중 중저가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비중이 50%를 넘어설 전망이다.

동부하이텍은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을 전략분야로 선정해 국내외 팹리스들과 함께 중저가 스마트폰향 다양한 칩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주로 이미지센서, 터치스크린칩, 전력관리칩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가장 큰 시장인 중국의 중저가 스마트폰 개발 플랫폼에 들어가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대만 팹리스들과 협력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동부하이텍은 현재 키네틱 테크놀로지스에 모바일 기기향 LED구동칩과 컨버터(Converter, 전력변환기) 등 다양한 전력반도체를 양산해 공급하고 있다.

향후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향 AM OLED구동칩 등 신규 제품개발에도 박차를 가해 협력관계를 더욱 넓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부하이텍은 성장률이 높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향 제품 비중을 올해 40% 정도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작년에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향 제품 비중이 전체 제품의 약 20%를 차지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부하이텍, 중저가 스마트폰 LED구동칩 양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