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장병완 "금감원, 朴 조카가족 주가조작 혐의 대놓고 봐줘"


"적자 전환 공시 전 대규모 주식 매도, 금감원 비슷한 유형은 처벌"

[채송무기자] "금감원이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조카 가족의 주가 조작 혐의를 대놓고 봐줬다."

민주통합당 장병완(사진) 의원이 최근 금감원을 정조준하고 있다. 장 의원은 지난 10일 국회 대정부 질문에 이어 13일 또 다시 보도자료를 통해 박근혜 후보 조카 가족의 적자 전환 공시 전 대규모 주식 매도를 문제 삼았다.

장 의원은 "박영우 회장 등 박근혜 후보 조카 가족 4인이 지난 2월 13일 적자 전환 공시를 앞두고, 가족 모두가 2월 10일 무려 227만주(80억원 상당)를 서둘러 팔아 미공개 정보 이용금지를 위반했다"며 "이에 대해 '문제 없다'고 답한 금감원은 올 8월과 6월 똑같은 유형의 사건은 검찰 고발 조치했다"고 비판했다.

장 의원은 "2월 13일 적자 전환 공시는 대유신소재의 자체 결산 후 발표한 공시였으므로 회장이 이를 사전에 몰랐을 리 없다"며 "조카 가족 4인 모두가 4%를 넘는 지분을 2월 10일 단 하루에 몰아 팔았는데, 시급히 팔아야 할 이유가 없다면 단 하루에 주가가 하한가까지 가는 상황에서 주식을 팔아야 할 이유가 없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장 의원은 지난 10일 대정부질문 당시 권혁세 금감원장이 "3/4 분기에 적자 전환 공시를 한 바 있기 때문에 '문제 없다'"고 한 것에 대해서도 '난센스'라고 비판했다.

장 의원은 "권 원장의 말대로라면 악재성 공시가 계속 있더라도 첫 공시 전 대주주가 주식을 미리 팔면 위법이지만, 두 번째부터는 악재공시 이전에 팔아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해괴한 논리"라며 "다른 사건에서는 이전에 적자 전환 공시를 했더라도 연말 공시를 앞두고 주식을 판 대주주, 경영진을 사전 고발했다"고 반박했다.

장 의원은 또 "앞으로는 정치관련 테마주 특별조사반까지 꾸린 금감원이 뒤로는 유력 대선후보 친인척의 미공개정보를 이용한 부당이득 취득혐의에 대해서는 해괴한 논리로 문제없다고 대놓고 봐주기를 한 것"이라며 "권력 앞에서 알고도 모른척 한 금감원은 국민의 금감원이기를 포기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사진 제공=장병완 의원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병완 "금감원, 朴 조카가족 주가조작 혐의 대놓고 봐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