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체크포인트, VPN-1 멀티코어 출시


체크포인트(www.checkpoint.com)는 보안과 네트워크 성능을 동시에 유지할 수 있는 'VPN-1 멀티코어'를 출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그간 방화벽으로 웜이나 인스턴트 메시징, 애플리케이션 취약점을 보호하는 기능을 강화할 경우 네트워크 성능이 저하된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출시된 VPN-1 멀티코어는 코어엑셀(CoreXL) 속도 향상 기술이 반영된 제품으로 멀티 중앙처리장치(CPU)를 지원하는 체크포인트의 최신 버전(R65) 솔루션에 탑재된다.

네트워크 트래픽 저하나 엔드 유저의 인터넷 사용 속도 감소를 미연에 방지하고, 통합 애플리케이션 보안 기능을 강화했다고 체크포인트측은 설명했다.

또 쿼드코어 인텔 제온(Xeon) 프로세서 5300 시리즈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오픈 멀티코어 아키텍처를 실현, 대형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의 경계 보안을 유지할 수 있다. 아울러 5.3기가 BPS의 처리 속도로 통합 침입 방지 기능을 수행한다.

조현제 체크포인트코리아 지사장은 "VPN-1 멀티코어의 출시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레이어로 보안 수준과 속도라는 딜레마에서 고민하던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 고객만족경영자(CSO)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체크포인트, VPN-1 멀티코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