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R업체 사장이 펴낸 'PR인의 꿈 그리고 성공'


김경해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사장, 관련 책 내놓아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PR산업은 더 크게, 더 화려하게 발전할 것이다.”

1987년에 PR(홍보, Public Relations) 업계에 입문해 우리나라 PR산업의 토대를 쌓는데 이바지한 김경해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대표가 그의 PR 관련 5번째 저서인 ‘PR인의 꿈 그리고 성공’을 출간했다.

김경해 대표는 실전과 이론을 겸비한 우리나라 PR 업계의 파이어니어로 평가된다. 저자는 우리나라에서 ‘PR’을 ‘산업’으로 승화시킨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PR협회 회장과 한국 PR기업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김경해 대표가  ‘PR인의 꿈 그리고 성공’이란 책을 내놓았다. [사진=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김경해 대표가 ‘PR인의 꿈 그리고 성공’이란 책을 내놓았다. [사진=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이번에 펴낸 ‘PR인의 꿈 그리고 성공’에서는 ‘PR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고 ‘후배들에게 꿈을 심어주겠다’는 마음에서 공중의 인식, 문제해결 방법, 위기관리 등 광범위한 주제들과 관련해 다양한 이론과 사례들을 종합적으로 다뤘다.

저자가 40여 년 동안 PR인생을 살아오면서 체득한 흥미진진하고 생생한 현장이야기가 포함돼 있다. 사회생활 대부분을 PR 업계에 종사하면서 PR 산업을 개척하고 발전시켜온 개척자로서 저자는 PR 산업이 전문영역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PR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조사와 통계분석, 언론과 미디어에 대한 지식, 다양한 소셜 미디어 활용능력, 전문기획 능력, 빅 데이터 분석, 높은 어학 수준과 같은 지식적 전문성을 갖추어야만 한다고 강조한다.

김 대표는 “우리의 PR업은, PR 커뮤니케이션 산업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크게 발전할 것”이라며 “현재 PR 산업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은 물론 광고, 마케팅, 일반기업, 정치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PR을 전공하고 있거나 PR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PR업체 사장이 펴낸 'PR인의 꿈 그리고 성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