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의회, 결산심사 대비 맞춤형 직무 교육


[아이뉴스24 김아라 기자] 경기도의회가 31일 도의원을 대상으로 '결산심사 기법 및 사례연구'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김미숙 의원(더민주, 군포3)·이병숙(더민주, 수원12)·김태희(더민주, 안산2)·이재영(더민주, 부천3)·이서영(국민의힘, 비례)·윤충식(국민의힘, 포천1)·이석균(국민의힘, 남양주1)·이영희(국민의힘, 용인1)·김선희(국민의힘, 용인7)·장민수(더민주, 비례)·김영기(국민의힘, 의왕1)·이은주(국민의힘, 구리2)·이자형(더민주, 비례)·정하용(국민의힘, 용인5) 의원 등이 참여했다.

경기도의회가 도의원을 대상으로 '결산심사 기법 및 사례연구'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가 도의원을 대상으로 '결산심사 기법 및 사례연구'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특강에는 정재진 수원 시정연구원이 4시간 동안 집중적인 토론식 강의를 통해 초선의원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

강의 내용은 ▲지방의회의 역할과 결산의 의의 ▲경기도 재정규모 및 구조의 이해 ▲결산심의 검토 사항 ▲2022년 결산 사례분석 등이다.

장민수 도의원은 "특강을 통해 2022년 결산 방향과 주요 검토 사항에 대해 면밀하게 잘 파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선희 의원도 "4시간 교육이었음에도 전혀 길게 느껴지지 않았고, 결산을 앞두고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수원=김아라 기자(ar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의회, 결산심사 대비 맞춤형 직무 교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