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트테크·가상자산…재태크 노하우 배우자"…제2회 아이뉴스24 금융포럼 개최


오늘 낮 2시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장서 'MZ세대 대체투자' 주제로 진행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아이뉴스24가 MZ세대의 경제적 불안 해결을 위한 재테크 가이드를 제시한다. 재테크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도래했지만,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최적의 투자처를 찾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현명한 재테크 노하우를 듣는 장을 마련했다.

아이뉴스24는 오늘(7일) 오후 2시10분 전국은행연합회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MZ세대 대체투자'를 주제로 금융포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이뉴스24'가 오는 7월 7일 'MZ세대의 대체투자'라는 주제로, 제 2회 금융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조은수 기자]
'아이뉴스24'가 오는 7월 7일 'MZ세대의 대체투자'라는 주제로, 제 2회 금융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조은수 기자]

198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일명 'MZ세대'는 경제적 불안을 겪으며 자본의 중요성을 체득한 세대이자 돈과 소비에 대한 편견이 없는 새로운 경제주체다. 이들에게 재테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아이뉴스24는 이번 포럼에서 변동성 장세를 이겨내기 위한 다양한 해외주식 투자와 AI(인공지능)을 활용한 간접투자, 가상자산, 미술품 등에 투자하는 아트테크(아트+재테크)는 물론 안정적인 노후보장을 위한 보험, 생애전반에 걸친 자산관리와 투자방법을 제시한다.

1부에서는 김상성 삼성화재 강남 SF지점장이 '어른이보험이라고 들어보셨나요'를 주제로 보험을 통한 노후준비와 재태크 방법을 소개한다.

2부에선 최화인 블록체인 에반젤리스트가 '비트코인 사도 되나요, 가상자산 가치 어떻게 형성되나'라는 주제로 가상화폐 투자 가이드를 제시한다.

마지막 강연에선 서상원 우리은행 팀장이 '금리인상기, MZ세대가 주목해야 할 재테크 전략'을 통해 금리인상기 합리적인 재테크 전략을 소개한다.

이번 포럼은 박동석 아이뉴스24 사장의 개회사로 시작되며 홍성국 국회의원, 김용환 한국FPSB회장이 직접 참석해 축사에 나선다.

제2회 아이뉴스24 금융포럼에 대해 대한민국 혁신 금융을 대표하는 토스뱅크의 홍민택 대표는 "금융시장에서 MZ세대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는 시점에 MZ세대와 소통하는 공론의 장이 열린 것에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오늘의 논의가 MZ세대가 당당하고 성숙한 미래 금융산업의 주인으로서 성장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트테크·가상자산…재태크 노하우 배우자"…제2회 아이뉴스24 금융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