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FSN-식스네트워크, 암호화폐 '식스' 빗썸에 상장


코인원에 이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두 번째 상장…해외 포함 총 6곳 상장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코스닥 상장사 FSN과 자회사 식스네트워크는 자사 암호화폐 '식스(SIX)'가 지난 27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상장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식스의 상장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기준으로 코인원에 이어 두 번째다.외 거래소까지 포함하면 비트렉스, 비트컵, 리퀴드, 집멕스를 포함해 6곳에 상장을 하게 됐다.

FSN 관계자는 “국내 암호화폐 시장에서 식스의 인지도 제고와 연관 블록체인 사업을 확장하는데 이번 빗썸 상장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FSN과 자회사 식스네트워크는 자사 암호화폐 '식스(SIX)'가 지난 27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상장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사진=FSN]
FSN과 자회사 식스네트워크는 자사 암호화폐 '식스(SIX)'가 지난 27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상장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사진=FSN]

FSN은 2018년 아시아 최초로 NFT의 근간인 컨텐츠 저작권 보호와 보상 프로젝트 식스를 론칭했으며, 현재 NFT를 비롯한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는 블록체인 전문 연구소 ‘핑거랩스’를 론칭했으며, 올해는 첫 PFP NFT 프로젝트인 ‘선미야클럽’을 성공적으로 발매했다. 아울러 오롤리데이와 협업을 통해 제작한 ‘해피어타운 NFT’도 판매 1초만에 완판을 달성하는 등 블록체인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FSN은 지속적으로 국내외 블록체인 생태계 확대를 위한 방안을 추진 중이다. 식스네트워크를 통해 온·오프체인의 비즈니스 토큰화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 '식스프로토콜'을 오는 상반기 중에 론칭할 계획이다. 또한, PFP NFT 프로젝트 선미야클럽과 해피어타운의 생태계 확장을 위해 광범위한 영역의 기업들과 파트너십·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NFT 마켓플레이스의 출시도 앞두고 있다.

이상석 FSN 각자대표이사는 “FSN과 식스네트워크의 블록체인 사업은 국내외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며 “다양한 크립토 자산운용 상품, NFT 마켓플레이스, 식스프로토콜 등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 출시가 예정됐다”고 설명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FSN-식스네트워크, 암호화폐 '식스' 빗썸에 상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