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프리카TV, BJ·이용자 실시간 영상 대화하는 기능 도입


아프리카TV PC, 모바일 플랫폼서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사용 가능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아프리카TV가 방송 중인 BJ와 이용자간 실시간으로 영상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영상 소통 기능을 선보인다고 22일 발표했다.

아프리카TV는 함께 방송에 참여하고 있는 BJ와 이용자가 실시간 영상으로 대화할 수 있는 '유저참여' 기능을 도입했다. 유저참여 기능은 별도의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아프리카TV PC, 모바일 플랫폼 환경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다.

[사진=아프리카TV]
[사진=아프리카TV]

유저참여 기능은 콘텐츠를 진행하는 BJ가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스트리밍 프로그램 '프릭샷(FreecShot)'을 통해 유저참여 요청 버튼을 활성화하면 이용할 수 있다. BJ가 기능을 활성화하면, 화면 하단에 위치한 채팅창 우측에 오른손을 든 사람 모양의 유저참여 기능 버튼이 활성화된다.

유저참여를 통한 영상 연결은 BJ와 이용자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예를 들어 PC나 모바일에서 콘텐츠를 시청하던 이용자가 BJ와 함께 소통하는 콘텐츠에 참여하고 싶을 때, 해당 기능 버튼을 클릭해 BJ에게 연결을 요청할 수 있다. 이때 이용자가 보낸 연결 요청을 BJ가 수락하면 방송 중인 BJ의 화면에 유저의 영상이 표시된다. 반대로 BJ도 콘텐츠에 참여 중인 이용자와 영상으로 대화하고 싶을 때 이용자에게 참여 초대를 보낼 수 있고, 이용자가 수락하면 영상이 연결된다.

동시에 최대 8명까지 이용할 수 있고, BJ가 유저참여 기능으로 연결된 유저들의 화면 배치를 자유롭게 구성하거나 스피커·마이크 등의 오디오 볼륨을 각각 조절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영상 또는 음성 중 한 개만 송출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아프리카TV 측은 "이번 유저참여 기능 도입을 통해 고민 상담 등의 소통형 콘텐츠나, 성대모사 대회와 같은 유저 참여형 콘텐츠, 국내외 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여행 콘텐츠, 운동 자세를 교정해 주는 헬스 콘텐츠 등 BJ와 유저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콘텐츠에서 실시간 영상으로 대화하며 보다 활발히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프리카TV, BJ·이용자 실시간 영상 대화하는 기능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