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퀘스트, 스마트산단 플랫폼 프리미엄 공급기업 선정


클라우드 기반 ERP '얼마에요'∙전자계약 '얼마싸인' 등 서비스 제공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소프트웨어 B2B(기업 간 거래) 기업 아이퀘스트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운영하는 스마트 산단 공유 플랫폼 '스마트 K-팩토리'의 프리미엄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19일 아이퀘스트는 스마트 산단 공유 플랫폼 '스마트 K-팩토리'의 프리미엄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은 아이퀘스트 CI. [사진=아이퀘스트]
19일 아이퀘스트는 스마트 산단 공유 플랫폼 '스마트 K-팩토리'의 프리미엄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은 아이퀘스트 CI. [사진=아이퀘스트]

스마트 K-팩토리는 스마트 산단에 등록된 수요와 공급기업이 제조 운영에 필요한 정보기술(IT) 서비스 연계와 제공을 하는 공유가치 플랫폼이다. 이에 ▲온라인 제조 ▲홍보·마케팅 ▲공간·장비 ▲교통 ▲교육 ▲도서·SW ▲기업컨설팅 ▲환경·안전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퀘스트는 지난 18일 공급기업으로 최종 선정됐으며, 클라우드 기반의 중소기업 ERP '얼마에요'와 디지털 계약과 증빙관리 솔루션 '얼마싸인' 등 2개의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얼마에요'는 기업 업무 관리에 최적화된 올인원(All-in-One) 솔루션으로 인터넷 사용 환경이면 장소와 기기, 사용자 수에 상관없이 간편하게 업무 관리를 할 수 있다. 업무 담당자별로 입력한 데이터가 모두 연동돼 ▲제조·생산 ▲재고관리 ▲거래처 관리 ▲경리회계 ▲자금이체 ▲인사·급여 ▲공사현장 ▲고객관리 ▲무역관리 등의 업무를 실시간으로 처리한다.

또한 '얼마싸인'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단순 계약 서비스에서 벗어나 거래 업무까지 수반되는 전자문서 솔루션이다. 기업의 계약부터 견적, 발주는 물론 거래명세서와 세금계산서 발행 등의 업무를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한다.

아이퀘스트 관계자는 “스마트 K-팩토리 공유허브 사업 참여는 아이퀘스트가 보유한 기업 솔루션의 기술력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라며 "이를 통해 제조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더불어 정보화 수준을 높여 업무환경을 혁신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퀘스트, 스마트산단 플랫폼 프리미엄 공급기업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