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융상품 비교도 손쉽게' 금감원, 안내 동영상 제작


금융상품 비교공시정보 안내 동영상 선보여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금융감독원이 소비자들이 금융상품을 손쉽게 비교 검색할 수 있도록 안내 동영상을 제작했다.

20일 금감원은 이같은 '금융상품 비교공시정보 안내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 현판. [사진=아이뉴스DB]
금융감독원 현판. [사진=아이뉴스DB]

금감원과 금융협회들은 수많은 금융상품을 소비자가 원하는 조건에 따라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는 금융상품 비교공시 사이트 '금융상품 한눈에'를 운영중이다. 이 사이트는 은행, 보험사 등 150개 금융사가 판매하는 ·적금, 대출 등 800개가 넘는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또 은행연합회, 보험협회 등 각 금융협회 홈페이지와 금융상품 비교정보 사이트를 통해 금리 등의 금융상품 주요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금감원은 최근 비대면 금융거래가 증가함에 따라 금융상품 정보 검색방법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비교공시 사이트에 처음 접속하는 소비자들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비교공시정보 이용방법 설명·안내 동영상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동영상은 금감원이 직접 관리하는 비교공시정보 이용방법(1부)와 각 금융협회가 관리하는 정보 이용방법(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조회 가능한 금융상품을 소개하고 관심도가 높은 금융상품 위주로 구체적 이용절차를 시현해주며 2부에서는 각 협회별 사이트 및 접속방법 등을 안내해준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알아두면 유용한 금융상품 정보를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동영상은 금감원 '금융상품한눈에' 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융상품 비교도 손쉽게' 금감원, 안내 동영상 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