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스원, 리츠 활성화로 건물 관리 성장성 가시화-하이투자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6일 에스원에 대해 리츠 활성화 등으로 건물 관리 사업의 성장성이 가시화됨에 따라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2만원을 유지했다.

  하이투자증권이 에스원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2만원을 유지했다. [사진=에스원]
하이투자증권이 에스원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2만원을 유지했다. [사진=에스원]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출입관리·방역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을뿐 아니라 상권 변화 등에 따른 공실률 관리도 어려워지면서 종합적인 빌딩관리를 원하는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에스원은 6월 기준 총 308개동의 오피스, 연구소, 전산센터, 병원 등 고객 자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리츠사업의 경우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집한 뒤 부동산에 투자해 임대수익과 매각차익을 분배해주는데, 사업 특성상 별도의 관리주체가 필요하기 때문에 리츠 사업이 활성화되면 그만큼 기업형 건물관리 회사도 성장할 수 있게 된다"며 "리츠투자 증가 등 부동산시장 변화로 기업형 건물관리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에스원의 건물 관리 사업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했다.

에스원의 연결기준 올해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5.0% 증가한 2조3천344억원, 영업이익은 7.9% 오른 2천206억원으로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건물 관리 사업의 빠른 성장 환경 하에서 기존 보안시스템 서비스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스원, 리츠 활성화로 건물 관리 성장성 가시화-하이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