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文, LH 투기 의혹에 "靑 직원·가족도 전수조사 하라"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경기도 광명 시흥 신도시 사전 투기 의혹에 대해 청와대 전수 조사를 지시했다.   [사진=조성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경기도 광명 시흥 신도시 사전 투기 의혹에 대해 청와대 전수 조사를 지시했다. [사진=조성우 기자]

[아이뉴스24 조경이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경기도 광명·시흥 신도시 사전 투기 의혹에 대해 청와대 전수 조사를 지시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5일 "문 대통령이 청와대 직원들은 물론 가족에 대해서도 3기 신도시 토지 거래 여부를 전수조사하라고 지시했다"며 "청와대는 즉각 자체 조사에 착수했다"고 전했다. 또 "총리실 합동조사단을 지원하고 대책 마련 등 사안 관리를 위해 유영민 비서실장 총괄로 TF를 꾸렸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또 변창흠 국토부 장관에게 "전 LH 공사 사장으로서 이 문제에 대해 비상한 인식과 결의를 가지고 해달라"고 지시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변 장관은 2019~2020년 LH 사장을 지냈다.

한편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과 참여연대 등은 지난 2일 기자회견을 열고 LH 직원 10여명이 광명·시흥지구 3기 신도시 지정 발표 전 약 100억원에 달하는 사전투기를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민변과 참여연대에 따르면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공사 직원과 배우자, 지인 등 10여명은 광명·시흥 신도시 지구 내 약 2만3028㎡(7000평)의 토지를 사전에 매입한 의혹을 받는다.

/조경이 기자(rooker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文, LH 투기 의혹에 "靑 직원·가족도 전수조사 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