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안전교육협회, 동해시청 관리감독자 대상 시설관리 안전교육 실시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동해시청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사업시설관리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비대면 원격 교육으로 진행됐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사업시설관리업에서의 유해 위험성 △안전보건 관리 체제 △관리감독자의 지위 및 역할 △산업 보건 및 직업병 예방 등이 있었다.

협회의 안전보건교육은 업종별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으로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양질의 교육으로 수강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다양한 재해 사례들을 예시로 함께 구성해 실제 산업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효성 높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대한안적교육협회 [사진 = 대한안전교육협회]
대한안적교육협회 [사진 = 대한안전교육협회]

협회 정성호 회장은 "근로자와 관리감독자의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이 스스로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체계적인 안전사고 예방대책으로 안전한 기관을 만들어나가는데 일조하겠다"며 "다가오는 새해에도 다양한 안전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안전 교육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협회는 최근 ETRI 콘텐츠연구본부가 주관연구기관으로 수행 중인 생활안전 체험교육을 위한 실감형 콘텐츠 기술 개발과 관련해 자문기관으로써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생활안전분야 체험교육에 관한 고도화된 VR 콘텐츠 및 하드웨어 기술을 과제에서 개발하고 있으며, 이는 현실감 있는 가상환경으로 많은 시민의 생활안전교육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협회의 다양한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유선 문의가 가능하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안전교육협회, 동해시청 관리감독자 대상 시설관리 안전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