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웨이항공, '탈LCC' 선언…호주·크로아티아 등 취항


중대형 항공기 도입 LOI 체결…21~22년 중장거리 노선 확장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티웨이항공이 '탈(脫) LCC'를 선언하고 호주·크로아티아 등 중장거리 노선을 통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8일 중장거리 노선 운항을 위한 항공기 도입 LOI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내년 하반기 도입 준비에 따른 본 계약 체결 등 구체적인 수순을 이어갈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은 중장거리 노선 운영을 위한 새로운 항공기로 에어버스 A330-300을 선정하고 2021년말부터 3대의 항공기를 순차적으로 도입한다.

​이에 티웨이항공은 에어버스 기종 도입을 위한 TFT를 구성하고 운항·객실·정비·운송 등 전 부서의 공조아래 도입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에어버스 A330-300 항공기는 현재 전세계 65개 항공사에서 770여대의 항공기가 운항 중으로, 기존 보잉737-800 항공기보다 6천km 이상 항속거리가 늘어난 최대 1만1천750km까지 운항이 가능하다.

​티웨이항공은 이용 승객들의 편의성을 감안해 비즈니스석과 이코노미석 두가지 형태의 좌석을 운영할 예정으로, 비즈니스 좌석은 LCC만의 합리적인 운임으로 제공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일반 이코노미 좌석간 거리도 기존 737-800 기종보다 넓게 구성되며, 새로운 기내 편의시설도 제공된다.

​새로운 기종을 통해 취항 지역의 폭이 넓어진 티웨이항공은 탄력적인 노선 운영을 통해 고객 만족과 수익 개선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추후 호주 시드니를 포함해 크로아티아·호놀룰루·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중장거리 도시 취항으로, 단거리 지역 위주였던 LCC 노선의 한계를 벗어난 차별화된 노선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성수기 시즌 공급이 부족한 노선에는 중대형기 투입을 통해 고객들의 항공 여행 편의 확대와 수익 증대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베트남·중국·일본·대만에 지역본부를 둔 티웨이항공은 항공기종 변화에 따른 다양한 공급석 운영을 활용해 인바운드 현지 판매 활동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티웨이항공은 기존 국내 및 해외 일부 노선에서 진행된 화물사업을 장거리 지역으로 넓혀 나가 화물사업 확대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벨리 카고를 통해 베트남·동남아·대만·일본·홍콩 등 화물 운송을 해왔던 티웨이항공은 지난해부터 대구-제주 노선을 통한 국내선 화물운송사업도 확대해 왔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기내 좌석을 활용한 화물사업도 함께 진행했다. 에어버스 A330-300기종은 최대 20톤까지 벨리 카고에 적재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LOI 체결은 새롭게 재편될 항공업계에서 시장의 선두에 서기 위한 차별화된 영업 전략의 첫 걸음"이라며 "기존 LCC에서는 이용할 수 없었던 새로운 노선과 비즈니스 좌석 등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웨이항공, '탈LCC' 선언…호주·크로아티아 등 취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