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실천자 데이' 통해 투명경영 강화


한화컴플라이언스 위원회 구성으로 준법경영 의지 구체화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자회사 한화정밀기계, 한화테크윈, 한화디펜스, 한화파워시스템은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준법실천자 데이(Day)' 행사를 진행하는 등 준법과 투명경영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28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4개사는 준법지원팀과 함께 매년 회사 내 현업 임직원들의 실질적 준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사내 준법실천자'를 선정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내 준법실천자 데이(Day) 행사 모습 [사진=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내 준법실천자 데이(Day) 행사 모습 [사진=한화]

매년 초 각 회사에서 선정된 준법실천자들은 자신의 업무 이외에 임직원들이 준법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독려하고 연간 계획된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임직원의 준법문화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준법실천자들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개최했으며 그동안 활동한 주요 실적을 보고하고 시상을 같이 진행했다. 준법실천자들로부터 개선이 됐으면 하는 내용에 대한 제안을 받았고, 우수제안에 대해서 시상했다.

아울러 지난 2018년 출범한 한화컴플라이언스 위원회 구성으로 더욱 강화된 준법경영 의지를 구체화 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년말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공정거래 협약이행 평가부문에서 최우수 등급으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는 등 상생 준법실천 프로그램 운영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신현우 대표는 최근 임직원들에게 CEO 레터를 발송해 "우리 회사 임직원이라면 당연히 준법과 투명 경영만이 회사와 임직원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하는 방법임을 이해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실천자 데이' 통해 투명경영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