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도시형 SUV 콘셉트카 티저 공개…"혁신적·친환경 디자인"

'2019 LA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 공개 예정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현대자동차가 '2019 LA 오토쇼'를 앞두고 혁신적인 디자인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콘셉트카 티저 이미지를 13일 공개했다.

이번 SUV 콘셉트카는 현대차의 차세대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보여주는 일곱 번째 콘셉트카다. 이달 말 열리는 '2019 LA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가 혁신적인 디자인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콘셉트카 티저 이미지를 13일 공개했다. [사진=현대자동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구동되는 SUV 콘셉트카는 파라메트릭 판타지와 초월적 연결성 등 두 가지 테마가 디자인으로 구현됐다. 차량의 모든 표면은 서로 연결된 듯한 느낌을 주며, 끊김 없이 연결된 면과 선들로 이뤄져 역동성을 극대화한다.

그릴과 헤드램프가 일체형으로 연결된 히든 시그니처 램프는 한층 더 진화했다. 시그니처 램프는 지난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콘셉트카 '르 필 루즈'와 출시를 앞둔 '더 뉴 그랜저'에 적용됐다.

이번 SUV 콘셉트카는 이달 말 열리는 '2019 LA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현대자동차]

SUV 콘셉트에 적용된 '파라메트릭 에어 셔터 그릴'은 정지 상태에서는 그릴이 닫혀 있다가 차량의 움직임에 따라 셔터가 움직이면서 역동적인 움직임을 강조한다. 공기역학을 고려해 연비효율을 높여주며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충족했다..

SUV 콘셉트카의 상세 제원은 2019 LA 오토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서민지기자 jisseo@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