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타이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 4년 연속 편입


자동차 부품 산업 내 최고 회사 가운데 하나로 선정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DJSI 월드)'에 4년 연속 편입됐다고 17일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와 투자 관련 글로벌 지수다. 재무적 성과, 사회공헌 활동,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기업 경영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미국 S&P 다우존스지수와 스위스 로베코샘이 공동 개발했다.

'2019 DJSI 월드'는 평가 대상인 글로벌 상위 2천526개 기업 가운데 12.6%인 318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국내 기업 가운데는 19개 기업만 편입됐다.

한국타이어는 자동차 부품 산업 내 최고 회사 가운데 하나로 선정되며 4년 연속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아시아 기업 가운데에서도 유일하게 자동차 부품 산업 내 'DJSI 월드'에 편입됐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한국테크노돔.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한국테크노돔.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는 이번에 사회공헌, 공급망 관리 등의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이는 사내 전문영역별 7개 CSR 위원회를 통해 임직원들과 끊임없이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며 전사 차원의 CSR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해 온 결과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서 최상위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기업의 경제∙환경∙사회 각 영역의 지속적인 성장과 실질적인 성과가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 4년 연속 편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