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시에스·하나금융티아이, '페이퍼리스' 활성화 맞손


MOU 체결…해외시장 공동 진출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전자문서 소프트웨어 기업 포시에스는 하나금융그룹 IT기업인 하나금융티아이와 '페이퍼리스' 활성화 및 해외시장 공동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발표했다.

포시에스는 자사 전자문서 솔루션과 하나금융티아이의 공인전자문서센터 서비스를 결합해 시장에 확산하고, 신규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공인전자문서센터는 하나금융그룹 주요 관계사는 물론 금융, 자동차, 유통,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고객사의 전자문서를 보관하며 원본 증명서를 발급한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오른쪽)와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대표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시에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오른쪽)와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대표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시에스]

특히 포시에스는 싱가포르 지사와 하나금융티아이의 인도네시아 자회사인 넥스트티아이 간 교류를 확대함으로써 해외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하나금융그룹의 해외 금융 IT서비스에도 포시에스의 전자문서를 적용한다.

앞서 포시에스는 하나금융그룹의 하나은행, 하나캐피탈, 하나카드, 하나생명, 하나금융투자 등에 종이없는 창구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디지털 금융에 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는 시점"이라며 "다수의 금융권 실적을 확보한 포시에스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문서를 보관하고 있는 하나금융티아이의 만남은 페이퍼리스 활성화와 질적 성장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시에스·하나금융티아이, '페이퍼리스' 활성화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