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나금융, 중고생 꿈 응원 '하나 해피리더' 선발


학업·예술·체육 재능 35명에 지속적 후원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4일 KEB하나은행 명동 사옥에서 ‘하나 해피 리더’ 발대식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하나 해피 리더’는 하나금융그룹이 그룹 경영철학 ‘휴매니티’에 기반한 행복한 사회 창출을 위해 추진하는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학업, 예술, 체육 등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후원과 응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하나금융은 중고생들의 꿈을 후원하는 '하나 해피 리더' 발대식을 가졌다.[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은 중고생들의 꿈을 후원하는 '하나 해피 리더' 발대식을 가졌다.[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선발한 ‘하나 해피 리더’는 중•고등학생 35명으로 구성됐다.

향후 하나금융그룹은 ▲장학금 후원 ▲금융권 직업체험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멘토링 ▲발표회 및 전시회 지원 등 다양한 후원을 한다.

이승열 하나금융지주 부사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오늘의 인연을 디딤돌로 삼아 ‘하나 해피 리더’들이 마음껏 꿈을 펼쳐 미래의 훌륭한 리더로 성장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내년까지 전국에 어린이집 100개 건립 추진을 비롯해 주력 관계사인 KEB하나은행의 ▲청소년 글로벌 금융체험 ▲1사1교 금융교육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등을 통해 미래인재 양성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금융, 중고생 꿈 응원 '하나 해피리더' 선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