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림산업, S&P로부터 '투자적격 BBB' 등급 받아


세계 양대 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안정적 수익성 인정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대림산업이 무디스에 이어 글로벌 신용평가기관 S&P로부터 안정적인 수익성을 인정받았다.

대림산업은 19일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로부터 투자적격에 해당하는 'BBB' 신용등급을 부여 받았다고 밝혔다. 등급전망은 '안정적(Stable)'이다. 17일 무디스(Moody’s)에서도 투자적격 등급인 'Baa2'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대림은 세계 양대 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재무적 안정성을 인정 받게 됐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에쓰오일, SK E&S 등이 대림산업과 동일한 수준이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는 대림산업에 대해 "건설과 석유화학의 우수한 시장 지위와 안정적 영업실적·현금흐름이 지속될 것 예상한다"면서 "재무구조가 꾸준히 개선돼 왔고 현금유동성이 풍부한 것이 강점"이라고 등급부여 배경을 설명했다.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대림산업 폴리부텐 여수 공장. [사진=대림산업]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대림산업 폴리부텐 여수 공장. [사진=대림산업]

한편, 최근 주요 한국 기업들의 신용도가 하락 사이클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대림산업은 신규로 투자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이에 따라 대림산업은 해외 수주 경쟁력과 글로벌 금융시장에서의 지위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림산업, S&P로부터 '투자적격 BBB' 등급 받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