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아차, 블랙핑크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 가치 제고


신형 '쏘울' 북미 시장 본격 판매 시작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기아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K-POP 문화 마케팅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POP with KIA'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블랙핑크의 북미투어 전 일정을 함께 소화했다.

기아차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블랙핑크는 기아차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8일까지 '블랙핑크 2019 월드투어 with 기아' 북미 투어 콘서트를 LA, 시카고, 해밀턴, 뉴어크 등 미국과 캐나다 주요 6개 도시에서 총 7회에 걸쳐 성황리에 진행했다.

기아차는 블랙핑크 북미투어 공연 현장에 K-POP 커버댄스대회, K-POP 싱잉존 등 K-POP 체험 콘텐츠로 구성한 '기아 온 비트 스테이지'를 선보여 글로벌 관객들이 K-POP을 더욱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기아차는 블랙핑크의 북미 투어 매 공연에 북미 대표 아이코닉 모델인 쏘울의 특별 전시 부스를 마련해 블랙핑크 컨셉으로 외관 데칼 디자인을 꾸민 '쏘울X 블랙핑크 에디션' 쇼카를 선보이며 공연장을 찾은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쏘울X블랙핑크 에디션’ 쇼카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걸그룹 '블랙핑크'. [사진=기아자동차]
‘쏘울X블랙핑크 에디션’ 쇼카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걸그룹 '블랙핑크'.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차는 또 신형 쏘울의 매력을 색다르게 보여주는 특별 전시 부스를 통해 공연장을 찾은 고객들이 신형 쏘울의 우수한 상품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블랙핑크 북미투어 후원을 통해 신형 쏘울의 북미시장 본격적인 판매를 개시할 것"이라며 "북미 타깃 고객들에게 신형 쏘울을 적극적으로 노출시키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북미 판매에도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아차, 블랙핑크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 가치 제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