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130만 중소상공인 동반자로 '우뚝'


동반성장 매거진 파트너스위드카카오 통해 모바일 생태계 조명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는 동반성장 매거진 '파트너스위드카카오' 발행 1주년을 맞아 카카오의 파트너 이야기와 소셜임팩트 활동을 종합한 특별판을 선보였다고 26일 발표했다.

카카오는 이번 특별판에서 이모티콘 작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판매처, 플러스친구 운영자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약 130만의 파트너가 비즈니스적 도움을 받는 카카오의 모바일 생태계를 조명했다.

실제로 카카오페이지에서는1억원 이상의 매출을 거둔 작품을 957개 배출했으며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의 알림톡 기능은 기업이나 공공기관 파트너들의 문자메시지 발송 비용을 평균적으로 70% 가까이 줄어들기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특별판에서는 카카오의 전반적인 협업 사례를 보고싶다는 파트너들의 의견을 반영해, 총 18개에 달하는 카카오 플랫폼의 파트너 협업 효과에 대해 소개했다. 이와 더불어 카카오 이모티콘-다음웹툰, 카카오톡 스토어-플러스친구 등 서비스 간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다양한 파트너 사례를 통해, 파트너들이 비즈니스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의 사회책임 경영사례도 살펴볼 수 있다. 카카오는 소외계층과 아동을 지원하고 안정된 일자리를 마련하는 등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파트너와 함께 협업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매거진 발행인인 여민수 대표는 발간사를 통해 "카카오가 연결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며 "파트너와의 파트너십은 카카오의 핵심 가치"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130만 중소상공인 동반자로 '우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