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에너지‧GS칼텍스, 주유소 기반 스마트보관함 '큐부' 론칭


택배서비스 홈픽 이은 두번쨰 협력사업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SK에너지와 GS칼텍스는 주유소 기반 스마트 포관함 서비스 '큐부'를 공동으로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큐부는 주유소를 거점으로 활용한 택배서비스 홈픽에 이은 양사의 두 번째 협력사업이다. 이번 큐부 론칭으로 양사가 추진해 온 주유소 물류 허브화 작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큐부는 고객이 주유소 내 설치된 스마트 보관함을 활용해 택배 보관, 중고물품 거래, 세탁, 물품 보관 등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신규 비즈니스다.

큐부를 이용하는 고객은 무인 택배 보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중고물품 거래 시 상대방과 직접 만나지 않고 거래를 할 수 있다.

주유소 입장에서는 유입 고객 증가에 따른 매출 증대는 물론 향후 스마트 보관함을 광고 플랫폼으로 활용한 별도의 추가 수익 창출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SK에너지와 GS칼텍스는 10일부터 강남구 GS칼텍스 삼성로주유소와 관악구 SK에너지 보라매주유소 등 서울 20개 주유소에서 큐부 서비스를 시작한다. 고객 반응 및 사업성 등을 고려해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주유소에 새로운 활용 가치를 부여하고 스타트업과의 상생 생태계를 조성하려는 두 번째 시도"라며 "기존 지하철 역사 등에 설치된 보관함과 달리 차량 접근이 용이한 주유소 공간에 설치된 큐부는 차량 및 도보 이동 고객 모두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연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에너지‧GS칼텍스, 주유소 기반 스마트보관함 '큐부'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