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상하목장, 7년 연속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 참여

온라인 이벤트 다수 참여하면 기부 액수 늘어나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매일유업의 유제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오는 25일 진행되는 '지구촌 전등 끄기(Earth Hour)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3일 발표했다. 2011년 이후 7년 연속 참여다.

세계자연기금(WWF) 한국사무소 주최로 진행되는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은 올해로 11회째다.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구를 보전하자는 취지로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상하목장은 캠페인을 통해 본사 사무실을 소등하고, 많은 시민들의 행사 참여를 독려하고자 상하목장 공식 페이스북 계정으로 온라인 이벤트를 시행한다.

오는 25일까지 상하목장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이미지를 내려받아 자신의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으로 지정한 뒤, 상하목장 페이스북에 캠페인 동참 의사를 댓글로 남기면 300명 이상 참여 시 50만원을, 1천명 이상 참여 시 100만원을 세계자연기금에 기부해 멸종 위기 동물 보호, 환경보전사업 연구를 지원한다. 또 댓글을 남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발해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한 박스를 증정한다.

아울러 26일까지 캠페인에 참여한 시간이 보이도록 인증샷을 촬영해 상하목장 페이스북에 댓글로 남긴 모든 사람들에겐, 일회용품 사용은 지양하고 개인 젓가락 사용을 생활화하자는 뜻에서 '에코촙촙 젓가락'을 선물한다.

매일유업 상하목장 관계자는 "이번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건강한 자연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며, 많은 소비자들이 자연 그대로의 건강한 제품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친환경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