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간편식도 궁합~', CU·매일유업 '요거트 in 도시락' 출시


'허니&숯불치킨이닭'과 동반구매율 높은 요거트 한 패키지에 담아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편의점 CU(씨유)가 매일유업과 손 잡고 요거트 담은 도시락을 31일 선보였다.

CU가 출시한 '허니&숯불치킨이닭(450g, 4천300원)' 도시락과 매일유업의 '매일 바이오 플레인 요거트'를 하나로 묶은 패키지 상품이다.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을 분석해 동반구매가 높은 인기 디저트를 함께 담았다.

'매일 바이오 플레인 요거트'는 인위적인 당을 첨가하지 않은 상큼한 맛의 요거트로 2030 젊은 여성층에게 건강 디저트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맵단(매운맛과 단맛)의 컨셉을 가진 '허니&숯불치킨이닭' 도시락과 음식 궁합이 맞아 동반구매가 증가하고 있는 제품이다.

CU 측은 다양한 업태간 전략적 제휴를 확대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B+ 프리미엄(가성비 이상의 가치)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해 CU(씨유)가 국내 1위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함께 개발한 '종가집 김치찌개라면'의 경우, 기존 제품의 동결 건조 스프가 아닌 김치 원물을 넣은 프리미엄 라면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출시 초기 대비 올해 1월 매출이 32.8%나 올랐다.

CJ제일제당의 스팸을 두툼하게 썰어 올린 'CU 스팸밥바' 역시 스테디셀러 상품이다. 2014년 출시 이후 약 1천만개가 판매돼 삼각김밥으로 대표됐던 편의점 주먹밥 카테고리에서 프리미엄 주먹밥 '밥바'(원물 그대로를 밥 위로 올린 주먹밥)의 비중을 30% 이상 끌어 올렸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이나라 MD는 "올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간편식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중"이라며, "다양한 영역으로 전략적 제휴를 확대해 가성비와 더불어 차별화 된 프리미엄을 더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간편식도 궁합~', CU·매일유업 '요거트 in 도시락'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