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체국 "중고휴대폰 20~30% 싸게 구입하세요"


우정사업본부, 민간업체와 제휴 맺고 저렴하게 판매

[강호성기자]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기덕)는 민간업체(OLIVAR)와 제휴해 중고 휴대폰을 온라인 판매가격보다 20~30% 싸게 살 수 있는 '중고 휴대폰 온라인 제휴판매 서비스'를 14일부터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우정사업본부는 건전한 중고 휴대폰 유통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저렴하고 품질 좋은 중고 휴대폰 공급으로 국민들의 가계통신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고 휴대폰 온라인 제휴판매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우정사업본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중고 휴대폰은 폴더폰, 스마트폰, 전시폰 등이다. 판매가격은 제조사, 통신사, 모델 및 휴대폰 상태에 따라 정해진다. 우정사업본부 측은 온라인에서 거래되는 가격 보다 20~30% 가량 저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고 휴대폰을 구입하려면 인터넷우체국에 들어가 '모바일중고포털'을 선택하거나 인터넷홈페이지(www.epostphone.kr 또는 우체국중고폰.kr)에 직접 접속하면 된다.

폴더폰, 스마트폰, 전시폰 등 원하는 중고 휴대폰을 찾을 수 있고 제조사별로도 상품 검색이 가능하다. 구입한 중고 휴대폰은 우체국택배로 배송된다.

우정사업본부는 중고 휴대폰 온라인 제휴판매 서비스와 더불어 '사랑나눔폰' 서비스도 실시한다.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 사회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중고 폴더폰을 매월 1천대 가량 무상으로 제공한다.

사랑난무폰은 가까운 우체국이나 모바일 중고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전국 주요 우체국에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해 제공한다. 중고 휴대폰 매입 및 판매, 사랑나눔폰 관련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 중고포털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1666-326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기덕 우정사업본부장은 "중고 휴대폰 온라인 제휴판매 서비스를 통해 품질은 물론 가격 면에서도 뛰어난 중고 휴대폰을 국민들이 손쉽게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과 더불어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 및 단말기 완전 자급제 실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체국 "중고휴대폰 20~30% 싸게 구입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