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나라 안상수 원내 "지난 5년은 총체적인 실패"


국회 교섭단체대표 연설에서 밝혀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가 노무현 대통령의 참여정부 5년은 총체적인 실패였다고 진단했다.

안상수 원내대표는 30일 국회 교섭단체대표 연설을 통해 "노무현 정권 5년은 권위주의 완화, 깨끗한 정치의 진전 등 긍정적인 측면이 있지만 총체적인 실패였다"며 다섯가지 이유를 들었다.

안 원내대표는 ▲국가 정체성이 흔들렸고 ▲원칙이 무너지고 공동체정신이 사라졌으며 ▲성장동력을 상실했고 ▲경제가 망가졌으며 ▲대외 관계가 악화일로로 갔다고 주장했다.

안 원내대표는 이어 "우리 국민들은 자랑스러운 한국인으로 다시 서기 위해 이명박 정부를 선택했다"며 "이명박 정부가 탄생시킨 시대정신은 '발전과 통합'이며, 대한민국이 추구해야 할 국가비전은 '선진화를 통한 세계일류국가 건설'"이라고 강조했다.

안 원내대표는 정부조직개편안에 대해 거부권 입장을 시사한 노무현 대통령에게 "이는 정치윤리에도 반하는 대통령의 권한 남용"이라며 "대선에서의 국민의 선택과 국회의 결정에 따라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7대 과제도 제시했다.

안 원내대표가 제시한 7대 과제는 ▲규제 혁파 ▲법 질서 정립 ▲경제성장에 매진 ▲민생정치 추진 ▲지역발전 실현 ▲미래 대비 ▲글로벌 코리아로의 전진이다.

안 원내대표는 마지막으로 "국회의 잘못이나 당리당략 때문에 새 정부의 출발이 늦어지면 안 된다"며 "정부조직개편에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이설영기자 roni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나라 안상수 원내 "지난 5년은 총체적인 실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