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업용 PC플랫폼 v프로 "잘나가네"


인텔, 상반기에만 우리금융그룹 등 기업 고객 다수 확보

인텔이 지난해 출시한 기업용 PC 플랫폼 'v프로'가 올해 상반기에만 우리금융그룹 등 다수의 기업 도입 사례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텔코리아에 따르면 올 상반기 v프로를 도입한 곳은 ▲우리금융그룹 ▲세브란스병원 ▲PC방 체인인 밸류스페이스 ▲광주시청 등이다. 주로 삼성전자와 한국HP의 PC에 탑재돼 도입됐으며 최대 수백대 규모로 구축한 곳도 있다는 것이 인텔코리아 측의 설명이다.

v프로 플랫폼이란 기업내에서 각 조직원들이 사용하는 수십, 수백대의 PC들을 관리자 한사람이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인텔의 기업용 PC 관리 기술이다.

v프로 기반 PC는 원격지 관리와 보안 기능 등이 포함된 기존 PC 관리 소프트웨어의 성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관련 기술을 CPU에 엔진 형태로 탑재해 소프트웨어 에이전트 설치로 인해 발생하는 부하도 줄일 수 있다.

무엇보다 사용자가 PC를 끄고 퇴근했다하더라도 기업의 IT 관리자가 원격지에서 PC를 자유롭게 다시 껴고 패치관리나 운영체제관리 등을 수행할 수 있다.

v프로 기술을 도입한 연세대학 세브란스병원 최고정보책임자(CIO) 장병철 박사는 "인텔 v프로와 MS 시스템관리소프트웨어로 원격지에서 병원의 개별 PC들을 보다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의사들이 환자에게 처방을 내리거나 진료하는 상황이 보다 편리하게 개선될 수 있었다"고 평했다.

인텔코리아 고객솔루션그룹 윤용준 차장은 "PC업체마다 다르지만 인텔 v프로가 탑재된 PC는 일반 PC보다 최대 10% 정도의 비용이 더 추가될 뿐인데 이로 인해 얻는 관리 용이성은 가격의 가치를 뛰어넘는다"고 설명했다.

인텔코리아측은 v프로 플랫폼에 대한 기업들의 인지도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했다고 판단, 하반기에는 PC업체들과 공조해 관련 영업을 대폭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업용 PC플랫폼 v프로 "잘나가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