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문 블로그 이용자, 지난해보다 50%이상 증가


인터넷 공간에서 개인의 자유로운 의사 표현과 정보 유통의 장이 되고 있는 1인 미디어, 즉 블로그-미니홈피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04년부터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는 본 서비스는 최근 대형 포털들이 차례로 업그레이드된 블로그, 미니홈피 서비스들을 내놓으면서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2007년 1월 전문 블로그 사이트 방문자수는 2006년 1월에 비해 약 50% 이상 증가한 반면 포털 블로그-미니홈피는 4.3% 증가에 그쳤다.

웹사이트 분석평가 전문 랭키닷컴은 아직까지 절대적 월간 방문자수는 포털 블로그-미니홈피가 많으나 이글루스, 티스토리닷컴 등 전문 블로그 사이트의 방문자수 증가율은 포털 블로그-미니홈피의 10배가 넘었다.

전문 블로그 사이트와 포털 블로그-미니홈피 섹션은 성별, 연령별 방문자 구성에 있어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전문 블로그 사이트에 남성 방문자와 20대 방문자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전문 사이트 중에서도 특히 티스토리닷컴의 성장이 돋보이는데 지난해 8월 2주 주간 방문자수가 약 7만8천명 수준이었던 것에서 올 2월 2주 49만2천 여명으로 약 53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에서도 남성 방문자의 비율이 7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종오기자 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문 블로그 이용자, 지난해보다 50%이상 증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