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야후코리아, '방학숙제' 해볼까?


 

포털들이 방학을 맞아 '방학숙제 도우미'를 자처하고 나섰다.

쥬니어네이버(http://jr.naver.com)는 어린이들의 방학숙제에 대해 ▲ 독후감, 동시, 일기 등의 글쓰기 ▲ 발명품, 스크랩북 등의 만들기 숙제 ▲ 체험학습, 견학, 여행 보고서 등 30여개의 방학숙제에 대해 다양한 노하우를 22일부터 제공한다.

많은 어린이들이 까다롭게 여기는 체험학습 보고서 작성을 위해 학습순서, 주제, 보고서 작성요령 등의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이 스스로 계획을 세워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방학 때마다 빠지지 않고 제출되는 독후감의 경우, 학생들이 손쉽게 형식에 맞는 독후감을 작성할 수 있도록 쓰기 절차, 작품 내용별 작성요령, 원고지 사용법 등 독후감 작성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쥬니어네이버는 가족신문 제작과정, 스크랩북 만드는 방법, 요리하는 방법 등 방학숙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학생들이 스스로 제작과정을 익히며 숙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야후!꾸러기(kids.yahoo.co.kr)는 어린이들이 방학을 보람차게 보낼 수 있도록 겨울방학 종합 정보 서비스 (fun.kids.yahoo.co.kr/vacation2/)를 22일 마련했다.

일기쓰기, 체험 학습, 보고서 쓰기, 만들기 등 방학 숙제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속담, 동요, 요리, 컴퓨터 배우기 등 다양한 학습을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방학 100배 즐기기' 코너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타와 만화, 게임, 맛있는 간식 만들기, 나들이 정보 등이 제공되며, 예비 중학생들을 위한 팁도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도 간편하게 프린트 해 사용할 수 있는 생활계획표, 독서카드, 체험학습 보고서, 편지지 등의 아이템을 제공 중이다.

야후!는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야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에버랜드와 함께 하는 '희망 한마당 축제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새해 소망을 적어 응모하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자유이용권 2매(총 300명)와 커플장갑(총 2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준다.

정종오기자 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야후코리아, '방학숙제' 해볼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