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분기 실적]LG이노텍, 역대 최대 분기매출


디스플레이·모바일·LED등 사업별 고른 성장

LG이노텍(대표 허영호)이 분기 매출 1조원에 바짝 다가섰다.

LG이노텍은 지난 2분기 통합사 연결기준 매출 9천528억원에 영업이익 791억원을 기록해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고 29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분기대비 17.1% 늘고 영업이익은 88.8% 증가한 수치다.

LG이노텍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원가혁신과 고객맞춤 마케팅으로 디스플레이 및 네트워크, 모바일, PCB, 반도체용 부품 등 각 사업별로 고른 성장을 보이며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디스플레이 및 네트워크 사업은 평판 TV 시장 수요 증가와 파워모듈 매출 확대로 전분기 대비 11% 성장했으며, 모바일사업은 LCD 모듈의 시장점유율 및 프리미엄 제품비중 확대로 전분기대비 22% 성장했다. 또 PCB 및 반도체용 부품도 원가혁신 및 반도체 시장 회복으로 각각 전분기대비 21%, 16%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LG이노텍은 3분기에 LG마이크론과의 통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전략고객 대상 마케팅 활동 강화와 지속적 원가혁신을 통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갈 방침이다.

특히 LG이노텍은 LED BLU 시장이 2012년까지 연평균 6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LED 분야 연구개발 및 생산, 마케팅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LED 칩 생산거점인 광주 공장에 내년까지 1천513억원을 투자해 LED칩 및 패키지의 가격경쟁력을 극대화하고, 대형 LCD TV용 LED BLU를 이달 본격 양산할 예정이다.

임혜정기자 hea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분기 실적]LG이노텍, 역대 최대 분기매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