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범여권 단일화, 물건너 가나


문국현 후보측, 사실상 결렬 선언

범여권 단일화 논의가 결렬 방향성으로 흘러가고 있다. 창조한국당 문국현 후보는 7일 대전 유세를 통해 "국민과 대화 없는 정치인들만의 논의는 야합"이라며 단일화 논의에 불만을 제기했다.

문 후보는 "참여정부의 황태자였던 정 후보가 참여정부 실정에 대해 인정하지 않는다면 국민들은 부패한 세력을 선택하게 될 것"이라며 "정 후보 본인이 실정을 인정하지 않고, 참여정부 공적만 가져가겠다고 한다면 정 후보는 후보에 계속해서 그대로 있을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별 대화가 일어날 것 같지 않다"고 말했다.

사실상 단일화 논의를 중단하겠다는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하지만 창조한국당 김갑수 대변인은 8일 브리핑에서 "오늘까지는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마지막 노력까지, 최대한 열심히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말해 여지는 남겨뒀다.

한편 문 후보 측에서 단일화 방법으로 제시한 검증 토론을 케이블 또는 인터넷을 포함해 모든 방송이 중계할 수 없다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도 단일화 물살에 찬물을 끼얹고 있다.

시민사회 일각에서는 "(단일화에 합류하지 않고) 분열된 채로 민주대연합의 방해가 되는 정치세력에 대해서는 거짓 민주평화세력으로 규정하고 강력히 규탄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동영-문국현 후보의 단일화가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설영기자 roni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범여권 단일화, 물건너 가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