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1 SMSC]전병국 "소셜미디어에서 확산이 잘 되려면?"


검색엔진최적화(SEO) 중요성 강조

[김영리기자] "검색엔진과 소셜미디어는 앞에서 밀어주고 뒤에서 확산되게 해주는 상호 역할을 맡고 있다."

전병국 검색엔진마스터 대표는 8일 아이뉴스24 주최로 서울 강남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11 스마트 마케팅 전략 컨퍼런스'에서 소셜미디어와 검색엔진 최적화(SEO)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쉽게 말해 포털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이용자들에게 잘 노출될 수 있도록 사이트와 콘텐츠를 잘 만드는 것이다. 그러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가 등장하면서 소셜미디어에서도 어떻게 더 잘 확산 시키느냐도 또 다른 관건으로 떠올랐다.

전 대표는 "검색은 시스템적이고 공학적이고 예측이 쉽지만 소셜영역은 사회적이고 인문학적이며 예측하기 어려운 반대 특성을 지니고 있다"며 "하지만 두 영역은 상호작용을 하면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하는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소셜미디어의 콘텐츠가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해 잘 확산되기 위해서는 키워드와 키워드를 포함한 타이틀, 쉽고 편한 공유·추천 도구, 원작 콘텐츠의 재창조, 프로필 페이지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전 대표는 "모두가 소셜미디어 시대에 확산되고 싶어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하지만 이 과정에서 알리고 싶은 콘텐츠가 잘 발견될 수 있도록 최적화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될 것"이라며 "SEO를 잘 활용하면 원래 의도했던 것들을 소셜미디어에서 잘 확산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최규한기자 dreamerz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1 SMSC]전병국 "소셜미디어에서 확산이 잘 되려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