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중인재개발원, 中 주요 항공사와 전략적 협력 MOU 체결


유학생 우대 항공권 및 공항 패스트트랙 서비스 제공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한중인재개발원이 중국국제항공을 비롯해 산둥항공, 선전항공 등 중국 주요 항공사와 유학생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전략적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한중인재개발원이 중국국제항공을 비롯한 중국 주요 항공사와 유학생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전략적 협력 MOU를 체결했다. [사진=한중인재개발원]
한중인재개발원이 중국국제항공을 비롯한 중국 주요 항공사와 유학생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전략적 협력 MOU를 체결했다. [사진=한중인재개발원]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유학생의 항공 이동 편의성 제고와 실질적 혜택 제공, 항공 자원과 유학생 서비스 체계 간 연계 강화, 장기적·제도적 협력 구조 구축에 대해 상호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한중인재개발원과 연계된 유학생은 협력 항공사 이용 시 우대 항공권, 우선 체크인, 우선 탑승, 우선 수하물 처리 등 공항 패스트트랙 수준의 유학생 전용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이는 일반 이코노미 항공권 이용 대비 비즈니스 클래스에 준하는 공항 이용 편의 혜택으로, 유학생들의 출입국 이동 부담을 실질적으로 완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해당 우대 서비스는 중국에서 한국으로 유학하는 학생뿐 아니라 한국에서 중국으로 유학을 떠나는 한국인 학생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국적과 이동 방향을 불문하고 한·중 양국 유학생 모두가 동일한 항공 이동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한중인재개발원 강진 이사는 "이번 협약은 유학생 항공 이동 지원을 제도적으로 정착시키는 출발점"이라며 "향후 중국남방항공과 중국동방항공 등 중국 주요 항공사들과의 협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유학생 이동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중인재개발원, 中 주요 항공사와 전략적 협력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