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차바이오텍, LG CNS 1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AI 헬스케어 사업 강화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차바이오텍이 LG CNS로부터 10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와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차원태 차바이오텍 최고지속가능책임자(CSO)와 현신균 LG CNS 사장이 14일 열린 지분 투자 및 AX·DX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차바이오텍 제공]
차원태 차바이오텍 최고지속가능책임자(CSO)와 현신균 LG CNS 사장이 14일 열린 지분 투자 및 AX·DX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차바이오텍 제공]

차바이오텍은 전날 경기도 성남시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LG CNS와 지분 투자 및 디지털 전환(AX·DX)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차바이오텍이 진행하는 100억원 규모 신주배정 유상증자에 LG CNS가 참여하는 방식이다. 협력 사업은 차바이오텍을 포함해 차헬스케어, 차AI헬스케어, 카카오헬스케어 등을 통해 추진된다.

양사는 단기 과제로 차바이오그룹 내 클라우드 인프라 전환과 병원·연구소·제약·의료 서비스에 분산된 데이터를 통합하는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 치료제 생산 시설 인프라도 AI 기반으로 고도화해 공정 최적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AI 기반 커넥티드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사업화를 추진한다. 병원, 주거 공간, 웨어러블 기기 등에서 생성되는 건강·생활 데이터를 AI가 분석해 위험 신호가 포착되면 의료진 연결, 진료 안내, 응급 대응 등을 연계하는 방식이다.

해외 병원 네트워크를 활용한 서비스의 글로벌 확장 방안도 논의한다. 차바이오그룹의 미국·싱가포르·일본 등 네트워크를 활용해 커넥티드 헬스케어 서비스 확장 가능성을 모색한다.

차원태 차바이오텍 최고지속가능책임자(CSO)는 "급변하는 산업환경 속에서 AX·DX는 경쟁력 확보와 미래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라며 "IT사업 분야 핵심 역량을 보유한 LG CNS와의 협력으로 의미 있는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차바이오텍, LG CNS 1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