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영테크놀러지, 美 뇌전증 학회서 뇌 수술용 의료로봇 선봬


[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고영테크놀러지(이하 고영)는 12월 5~9일 미국 애틀란타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최대 뇌전증 학회인 AES 2025에 참가해 뇌 수술용 의료 로봇 '지니언트 크래니얼'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AES는 전 세계 난치성 뇌전증의 진단치료연구 발전을 위해 의료진과 전문가들이 모이는 가장 큰 규모가 큰 국제 학회로, 최신 수술 기술과 임상 트렌드를 공유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꼽힌다.

지난 미국 신경외과학회에 참가한 고영테크놀러지 전시 부스 [사진=고영테크놀러지]
지난 미국 신경외과학회에 참가한 고영테크놀러지 전시 부스 [사진=고영테크놀러지]

지니언트 크래니얼은 난치성 뇌전증 수술에서 발작 부위를 탐지하는 sEEG(뇌심부전극뇌파 검사)에 활용가능한 의료 로봇으로, 뇌전증 뿐만 아니라 파킨슨병, 뇌 조직 생검술 등 고난도 뇌수술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이번 전시는 미국 신경외과 및 신경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지니언트 크래니얼의 핵심 기술과 실제 작동 과정을 직접 시연해, 의료진이 로봇을 활용한 수술 워크플로우를 더욱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고영은 AES와 동시에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열리는 미국신경외과학회(AANS)와 미국신경외과의사회(CNS)가 공동 주관하는 소아신경외과 연례 학술대회에도 참가해 지니언트 크래니얼을 선보이며 북미 의료진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고유리 고영 메디컬 솔루션 사업부장은 "미국 FDA 인허가 이후 주요 병원들과 논의가 활발해지고 있어 미국 시장 내 의료 로봇 확산에도 속도가 붙고 있다"며 "일본 후생노동성 인허가도 막바지 단계로 미국과 일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확대가 동시에 이뤄질 것"이라고 전했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영테크놀러지, 美 뇌전증 학회서 뇌 수술용 의료로봇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