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브라운 카디건에 MLBB립"⋯모카무스의 계절


검색량 390% 폭증⋯가을 패션·뷰티 키워드로 부상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모카무스'의 계절이 왔다. 커피를 연상케 하는 따뜻한 브라운 카디건에, 내 입술 본연의 색을 은은하게 살려주는 MLBB 립까지. 과하지 않아 더 세련된 모카무스 감성이 패션과 뷰티를 물들이고 있다.

17일 에이블리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에이블리에서 '모카'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390% 증가했다. 컬러 별로 보면 갈색(131%)과 브라운(109%)이 대표적인 모카 컬러로 검색량이 늘었다.

따뜻한 뉴트럴 컬러인 모카무스의 상징적 아이템은 카디건이다. 브라운 카디건 검색량은 무려 124% 증가했다. 브라운 니트(90%)와 브라운 자켓(48%), 브라운 셔츠(47%) 인기도 많았다.

로엠 명동 매장 초입 마케팅에 걸린 모카무스 컬러의 의류. [사진=박은경 기자]
로엠 명동 매장 초입 마케팅에 걸린 모카무스 컬러의 의류. [사진=박은경 기자]

패션가에도 모카무스 컬러의 카디건과 니트류를 메인으로 내걸었다. 로엠 명동 매장에선 모카무스 느낌의 연한 브라운 컬러 카디건과 치마가 메인으로 걸렸다. 지오다노 매장에선 브릭과 브라운을 섞인 모카무스 맨투맨과 바지가 세트로 출시됐고, 브라운에 와인 색을 입힌 카디건을 선보였다.

클라비스에서도 촉감 니트의 새 컬렉션을 출시하며 연한 브라운 컬러 느낌의 다크 베이지를 선보였고, '모카'를 연상케 하는 컬러의 스커트와 슬랙스도 출시했다.

로엠 명동 매장 초입 마케팅에 걸린 모카무스 컬러의 의류. [사진=박은경 기자]
H&M 명동 매장에 모카무스 감성의 브라운 계열 니트가 걸려있다. [사진=박은경 기자]

H&M에서도 브라운 계열의 카디건은 물론, 니트, 재킷, 슬랙스 등 모카무스 감성의 가을 컬렉션을 메인으로 걸었다.

SPA 브랜드 유니클로가 출시한 이번 가을·겨울 '유니클로:C 컬렉션'에서도 모카무스를 쉽게 볼 수 있다. 여성용 히트텍 캐시미어 블렌드에 연한 브라운색인 샌드와 버건디 등 새로운 색상을 추가했다.

MLB에서는 브라운 색상의 야구점퍼를 메인으로 내 걸었으며, 휠라에선 브라운 계열 운동화를 출시했다. LF 아떼 바네사브루노에서는 모카무스 컬러를 반영한 브라운 컬러의 프릴 백을 출시했다.

로엠 명동 매장 초입 마케팅에 걸린 모카무스 컬러의 의류. [사진=박은경 기자]
모카무스 컬러의 루이비통 네버풀 시리즈 가방 신제품. [사진=루이비통]

명품에서도 모카무스를 만나볼 수 있다. 최근 루이비통과 버버리 컬렉션에서는 재킷, 코트, 바지, 부츠 등에서 브라운 계열의 색상이 많이 사용된 것을 볼 수 있다.

뷰티 업계에서도 모카무스에 물들었다. 에뛰드에선 최근 빵과 커피, 카페를 콘셉트로한 부드러운 브라운 톤의 아이섀도와 립으로 구성된 '카페 인 더 딥 컬렉션'을 출시했으며, 뷰티 브랜드 삐아(BBIA)도 최근 따뜻하고 포근한 모카무스 무드의 '카페인 에디션 미니' 시리즈를 선보였다. 올리브영에선 브라운 컬러를 섞은 듯한 차분한 레드나 MLBB 톤의 핑크색 립제품이 눈에 띄었다.

로엠 명동 매장 초입 마케팅에 걸린 모카무스 컬러의 의류. [사진=박은경 기자]
올리브영 명동 매장. 브라운 컬러가 한 방울 섞인 차분한 립컬러가 눈에 띈다. [사진=박은경 기자]

패션 업계 한 관계자는 "모카무스 감성의 브라운 컬러 제품은 출시되자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는 등 호응이 있는 편"이라면서 "9월 중순에 접어들며 본격 가을 날씨가 시작된 만큼 향후 모카무스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브라운 카디건에 MLBB립"⋯모카무스의 계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