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헬로비전, 지역별 23곳 사회공헌캠프 구축


변동식 대표, 캠프 총괄 맡아 케이블 지역사회 참여 강화

[민혜정기자] CJ헬로비전은 지역별로 사회공헌활동을 독자적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캠프' 23개소를 출범시킨다고 20일 발표했다.

지난 11월18일 CJ헬로비전은 경기도 의정부를 사업 권역으로 하는 나라방송을 시작으로, 20일 서울 상암동 본사를 마지막으로 해 총 23개 종합유선방송사업(SO) 권역에서'사회공헌캠프 발대식'을 마쳤다. CJ헬로비전 사회공헌캠프의 총괄은 변동식 대표가 직접 맡아 주도한다.

CJ헬로비전은 본사가 주도하던 전사 공통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역별 사회공헌캠프 조직을 구축하여 지역밀착형으로 재편한다.23개 SO 조직과 지역채널을 지역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공헌활동의 베이스캠프로 활용하고, 지역별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개발해 케이블TV의 지역사회 참여를 대폭 강화한다.

또 CJ헬로비전은 이번 지역별 발대식과 함께 사회공헌캠프의 첫 번째 행사로 연말 김장봉사활동을 역대 최대규모로 추진한다. CJ헬로비전은 임직원, 지역주민, 지자체, 지역봉사단체 등1천여명이 참석하는 김장봉사활동을 전국의 15개 CJ헬로비전 사업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했다.

특히 CJ그룹 차원에서 매년 진행하는 김장나눔봉사를 올해 CJ헬로비전이 전국23개 사회공헌캠프를 통해 진행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가치를 더했다. 향후에도CJ헬로비전 사회공헌캠프는CJ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의 지역거점으로 활동하게 된다.

변동식 CJ헬로비전 대표는 "케이블TV 사업의 기반인 지역 현장에서 지역민을 더 많이 만나고 공감대를 확산해 지역에서 케이블TV의 지역성과 공익성을 크게 강화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각각의 사회공헌캠프가 지역사회와 함께 사회문제 해결을 주도하는 '사회공헌 씽크탱크'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CJ헬로비전은 미디어 사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지역형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시각장애인의TV시청환경을 개선한 ▲이어드림, 독거노인의 안전을 확인하는 ▲헬로안부알리미, 방송통신 격차해소를 위한 △디지털방송과 인터넷 지원사업을 통해 '차별 없는 TV'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어르신을 위한 모바일서비스 ▲안심폰,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지역채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CJ헬로비전은 다채롭게 진행되던 사회공헌사업들을 지역사회의 특성과 상황에 맞게 지역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신규사업도 적극적으로 발굴한다. 이를 위해 ▲사회공헌전문가 ▲지자체 ▲지역언론 ▲대학 ▲시민단체 등 지역 오피니언리더들과 함께 사회문제를 발굴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실질적인 활동까지 이어지도록23개 사회공헌캠프를 지역별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육성한다.

CJ헬로비전은 2017년 초부터 지역채널을 통해 전국적인 사회공헌 캠페인을 연중 진행한다. CJ헬로비전은 지역채널이 공익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해 지역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면, 다시 지역별 사회공헌캠프가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하는 선순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지역형 사회공헌 모델'구축을 추진한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헬로비전, 지역별 23곳 사회공헌캠프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