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씨문화재단, 2016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보완대체 프로그램 '나의AAC' 개발…사회공헌 공로 인정받아

[문영수기자]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은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에서 '나의AAC' 프로그램 개발·보급을 통한 사회 발전 공로로 국무총리상(사회공헌 부문)을 수상했다고 14일 발표했다.

2006년 제정된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은 국내 인터넷 발전에 공헌한 기업·기관·단체 등을 시상하는 자리다.

'나의AAC'는 뇌성마비, 자폐, 지적 장애, 청각 장애 등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생활을 돕는 보완대체 의사소통 프로그램이다. 비영리재단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의 대표 사업인 '나의AAC'는 지난 6월 '2016 휴먼테크놀로지어워드'에서 영예의 대상을 받기도 했다.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사회공헌 사업으로 2014년 태블릿 기반의 '나의 첫 AAC'를 국내 처음으로 보급한 데 이어 2015년에는 스마트폰 기반의 '나의AAC' 시리즈 3종(기초·아동·일반)을 출시했다. 올해에는 상징 출력과 의사소통판 기능을 갖춘 개인용 컴퓨터(PC) 기반 '나의AAC'를 선보이기도 했다. 모두 무료다.

윤송이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이사장은 "의사소통에 큰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정성을 가지고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씨문화재단, 2016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