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승민 "비박계 탄핵 거부 아냐, 오해"


"여야 협상 해보고 부결 시 9일 탄핵 표결 참여"

[이영웅기자]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이 비박계 탄핵 거부 논란에 대해 "대통령의 4월 퇴진 일정을 당론으로 정한 것이 마치 탄핵을 반대하는 것으로 비치는데, 이는 오해"라고 말했다.

여권의 대선잠룡인 유 의원은 2일 국회에서 의원총회 직전 기자들과 만나 "비상시국위는 여야가 이에 대해 협상을 하고 결렬되면 탄핵 표결에 동참한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며 "탄핵을 거부하는 듯 오해하는 것은 바로 잡았으면 좋겠다"고 주장했다.

유 의원은 "대통령이 4월 말 이전에 자진 사임을 발표하면서 2선 후퇴를 하고 총리에게 권한을 이양하는 문제에 대해 본인의 입으로 분명한 말씀이 없다면 당연히 여야협상은 안 될 것"이라며 "그러면 탄핵 일정은 그대로 추진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유 의원은 "중요한 것은 대통령이 내년 4월 자진 사퇴 의사를 밝혀도 그때까지 권한을 그대로 행사하면서 자리에 앉아있겠다는 것이라면 국민은 이를 받아들이기가 힘들 것"이라며 "저는 국민의 뜻에 따라 처신하겠다"고 덧붙였다.

유 의원은 야당의 5일 탄핵안 표결 입장에 대해서는 "우리는 야당이 협상없이 5일 탄핵표결을 강행하면 표결에 참여할지 안 할지를 다시 고민해봐야 한다"고 부정적인 뜻을 피력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승민 "비박계 탄핵 거부 아냐, 오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