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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 3Q 영업익 23억원…흑자전환


3Q 매출 2천75억원…유명 IP 기반 게임으로 실적 상승 노려

[문영수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2016년 3분기에 매출액 2천75억원, 영업이익 23억원, 당기순이익 15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7.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됐다. 당기순이익은 99% 감소했다.

3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은 '2016갓오브하이스쿨' 등 신작 게임 출시에 따른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27.7% 증가했으나 일본 내 주력 게임인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요괴워치 푸니푸니'가 현지 시장 경쟁 환경 변화로 전분기 대비 4.3% 감소한 669억원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견조한 추세에도 불구하고 한국과 일본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온라인 게임의 지속적인 매출 감소가 맞물려 전년 동기 대비 3.8%, 전분기 대비 4.8% 감소한 472억원으로 집계됐다.

▲기타 부문 매출은 기술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일본 NHN테코러스의 호스팅 사업 호조와 벅스의 음원 사업 매출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51.6%, 전분기 대비 2.5% 증가한 934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부문 매출을 세부적으로 보면 에이컴메이트와 1300K 등 커머스는 355억원, 벅스와 티켓링크, 코미코 등 엔터테인먼트는 236억원, NHN테코러스와 피앤피시큐어 등 기술사업은 234억원이었다. 페이코와 광고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100억원을 기록, 신사업 부문의 매출이 점차 다양화되고 소폭 증가하는 추세를 나타냈다.

한편 간편결제 페이코의 경우 10월말 기준 가입자·이용자 모두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3분기 월 평균 이용자와 결제건수 추이가 지난 분기 대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게임 부문은 10월 말 출시한 '라인팝쇼콜라'와 이번 달부터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한 '우파루팡',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네이버 웹툰 기반의 '툰팝'과 앵그리버드 지식재산권(IP) 활용 게임에 대한 기대가 크다"면서 "신사업 부문 역시 점차 활성화되고 있는 간편결제 페이코의 오프라인 서비스 확장과 더불어 기술 사업과 엔터테인먼트 등 올해보다 다양한 사업의 확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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