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추미애 "朴대통령, 최순실 감쌀수록 사태 커져"


수석비서관회의 발언 강력 비판 "해명이라고 하는건지"

[윤채나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미르·K스포츠 재단 설립·운영 및 최순실 등 권력 실세 의혹과 관련, 박근혜 대통령에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추 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대통령의 전날 수석비서관회의를 조목조목 비판하며 그간 제기된 의혹에 대한 해명을 거듭 요구했다.

뱍 대통령 발언의 골자는 미르·K스포츠재단은 문화·체육 분야를 집중 지원하고 어려운 체육 인재들을 키움으로서 해외 시장을 개척할 목적으로 설립됐다는 것이다.

박 대통령은 "이처럼 의미 있는 사업에 대해 의혹이 확산되고 도를 지나치게 인신공격성 논란이 계속 이어진다면 문화융성을 위한 기업들의 순수한 참여 의지에 찬물을 끼얹어 기업들도 더 이상 투자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도 했다.

이를 두고 추미애 대표는 "대통령이 커밍아웃을 했다. 모금을 지시한 사람이 바로 대통령이라는 것"이라며 "대통령은 재계의 동의를 얻어 돈을 겆게 됐다는 취지로 말했지만 돈 낸 사람의 의사는 반강제적이었던 것이고 손목을 비틀렸다는 것이었다"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재단 설립 경과에 대해 대통령은 몰랐다는 것인지 속았다는 것인지, 이걸 해명이라고 하는지 국민은 궁금하다"며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는 국제승마연맹 홈페이지에 아버지가 대통령 측근이었다는 걸 이력으로 소개하고 있다. 정유라가 어려운 체육인재였느냐"라고 반문했다.

또 "매체에 의하면 미르재단은 차은택이, K스포츠재단은 최순실이, 더블루K는 전직 펜싱 국가대표인 고 모씨가 운영했고 고 씨는 대통령의 가방을 제작했다고 한다"며 "뭣도 모르고 가방을 들게 해 대통령을 가지고 논 것에 대해 대통령이 당연히 분노하고 질책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했다.

추 대표는 "대통령이 최순실을 감싸고 돌수록 사태만 커지는 것"이라며 "누구보다도 권력의 도덕성을 강조했던 박 대통령 아닌가. 이제 대통령이 결단해 달라"고 촉구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미애 "朴대통령, 최순실 감쌀수록 사태 커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