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화학, 고부가 기초원료로 핵심사업 재편


대산 NCC 공장 에틸렌 23만톤 증설...PS, 고부가 ABS로 전환

[양태훈기자] LG화학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구조 고도화에 나선다.

16일 LG화학은 고부가 제품 확대에 필요한 기초원료 확보를 위해 납사분해시설(NCC) 증설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더불어 공급과잉인 폴리스티렌(PS) 제품라인의 고부가 ABS 생산설비 전환도 확정했다.

오는 2019년까지 충남에 위치한 대산공장에 2천870억원을 투자해 에틸렌 23만 톤을 증설한다는 계획이다.

증설이 완료되면 LG화학 대산공장의 에틸렌 생산량은 기존 104만 톤에서 127만 톤으로 증가, 세계 NCC 단일공장 중 최대 생산능력을 보유하게 된다. 증설로 인한 매출 증대 효과는 4천억원 이상.

고부가 사업 확대를 위해 필요한 기초 원료를 확보하는 만큼 메탈로센계 폴리올레핀(PO), 고기능 ABS 및 EP, 친환경 합성고무 등 고부가 제품 매출을 현재 3조원에서 오는 2020년 7조원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LG화학은 사업구조 고도화의 일환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여수공장 내 PS 생산라인 2개 중 1개 라인을 고부가 제품인 ABS 생산라인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생산라인 전환 완료 시, LG화학의 PS 국내 생산량은 연간 10만 톤에서 5만 톤 규모로 축소, ABS 국내 생산량은 연간 85만 톤에서 88만 톤으로 3만 톤가량 증가하게 된다.

LG화학이 주목하는 고기능 ABS는 내열성과 내충격성, 가공성을 갖춰 자동차 및 가전, IT 소재에 주로 적용된다. 현재 LG화학은 세계 고기능 ABS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손옥동 LG화학 기초소재사업본부장(사장)은 "국내 석유화학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원가경쟁력 강화 및 사업구조 고도화라는 방향은 물론 실행과 변화의 속도도 무척 중요하다"며, "LG화학은 한 발 앞선 선제적 투자로 어떤 상황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확실하게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화학, 고부가 기초원료로 핵심사업 재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