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 기내서 교환품 추정 갤노트7 발화…CPSC "조사 중"


승객 전원 무사 대피…부상자는 없어

[강민경기자] 교환품으로 추정되는 갤럭시노트7이 비행기 안에서 발화했다는 주장이 미국에서 제기됐다.

5일(현지시각) 미국 정보기술 전문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미국 켄터키주 루이빌에서 볼티모어로 향하는 사우스웨스트항공 비행기 안에서 한 승객의 갤럭시노트7가 화재를 일으켰다.

이륙 전에 발생한 사고였기 때문에 비행기에 탄 승객 전원은 외부로 대피할 수 있었다. 부상자는 없었다.

해당 제품의 사용자인 브라이언 그린은 화재를 일으킨 제품이 교환품임을 증명하기 위해 '■' 표시가 새겨진 제품 상자의 사진을 공개했다. 그린은 지난 21일 미국 이동통신사 AT&T 대리점에서 제품을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버지는 그린씨의 주장을 인용해 "기내 승무원이 기기를 꺼 달라고 요청해서 전원을 해제하고 주머니에 넣자 연기가 나기 시작했다"며 "놀라서 기기를 바닥에 떨어뜨렸고 회색과 녹색이 섞인 큰 연기가 났다"고 보도했다.

그린씨는 갤럭시노트7이 화재를 일으킬 당시 배터리 용량이 80% 정도였다고 주장했다. 그는 기기를 구입한 이후 줄곧 무선 충전기만 사용해 왔다는 점도 밝혔다.

이 소식을 전해들은 삼성전자 미국법인은 "기기를 회수해 발화 원인을 조사하기 전까지는 이 사고가 교환품과 관련됐다는 것을 확인할 수 없다"며 "전문가 및 사우스웨스트 항공 관계자와 협업해 원인 규명을 위해 노력 중이며, 조사 후에 추가적인 정보를 공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미국 연방정부기관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는 이 사건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상태다.

더버지는 CPSC의 엘리엇 케이 위원장의 발언을 인용해 "현재 연방항공청(FAA) 및 삼성전자와 협업해 사고에 대한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CPSC는 향후 피해자 브라이언 그린씨와도 접촉할 계획이다.

케이 위원장은 이어 "갤럭시노트7을 새 제품으로 교환한 소비자들은 기기의 전원을 끄고 삼성전자 조치를 따르라"라고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더버지는 "사고를 일으킨 제품이 교환품임이 밝혀진다면, 갤럭시노트7이 또다른 리콜 사태를 빚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기내서 교환품 추정 갤노트7 발화…CPSC "조사 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