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6]위닉스, 스마트홈 공기청정기 출시

IoT 경쟁력 강화해 유럽시장 공기청정기 공략 가속화


[강민경기자] 생활가전업체 위닉스는 지난 2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한 가전 전시회 IFA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스마트홈 공기청정기를 유럽 시장에 출시했다고 5일 발표했다.

위닉스는 이미 작년에 IFA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스마트홈 서비스인 '위닉스 스마트'를 선보인 바 있다. 올해에는 '위닉스 스마트' 기술이 탑재된 공기청정기를 공개했으며, 부스에 '스마트홈 존'을 단독으로 연출해 제품의 스마트홈 기능을 시연했다.

'위닉스 스마트'가 탑재된 위닉스 공기청정기는 시시각각 변하는 대기오염 상태를 모니터링 해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준다.

또한 와이파이(Wi-Fi) 기능이 탑재돼 있어 언제 어디서든 공기청정기를 제어해 실내 공기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고, 사용자 환경의 누적 오염도를 집계해 사용환경의 개선여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필터 사용량과 필터 교체 시기도 알려 준다.

위닉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사물인터넷(IoT) 경쟁력을 앞세워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공기청정기 시장에 진입해 입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위닉스 관계자는 "이번 위닉스 스마트 공기청정기 출시를 시작으로 점차 유럽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예정"이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유럽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국내 공기청정기 대표 브랜드로서의 저력을 확실히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