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농식품부-aT, 2016 식품외식기업 일자리페어 개최


“정부3.0, 협력과 소통 가치로 청년의 취업갈증 해소에 이바지"

[유재형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내달 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대한민국 식품대전(Korea Food Show, KFS)과 연계해 '2016 식품・외식기업 일자리페어'를 개최한다고 23일 발표했다.

aT는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청년에게는 바른 일자리'를 제공하고자는 취지에서 청년일자리 캠페인인 'Good Job!, Good People!'을 진행 중이다. aT는 이번 일자리페어를 통해 하반기 공채시즌을 겨냥해 식품외식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과 우수 국내 기업과 네트워크를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품・외식분야 특화 일자리페어'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마사회, aT 등 농식품분야 공공기관과 삼성웰스토리, 빙그레, 샘표, 호텔롯데, 미스터피자 등 30여개 국내 우수기업들이 참여한다.

행사장에서는 취업상담과 더불어 외국인면접, 커리어컨설팅, 이미지코칭 등 다양한 테마의 취업관련 코칭부스가 운영된다. 또 최근 청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스타셰프, 청년창업가 등의 특별강연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일자리페어에 참가를 원하는 취업준비생은 aT 홈페이지(www.at.or.kr)나 더외식 사이트(http://www.atfis.or.kr) 내 공지사항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aT 김정욱 식품산업처장은 "이번 일자리페어에서는 유망한 식품외식기업과 준비된 인재의 매칭을 통한 효과적인 일자리 상담 성과가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식품외식분야의 청년들이 바라던 직장에서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농식품부-aT, 2016 식품외식기업 일자리페어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