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부,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남궁성윤 학생 안전잠금 콘센트 및 플러그 '대통령상' 수상

[민혜정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최양희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제38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시상식을 12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했다.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지속적인 발명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1979년부터 개최된 행사다.

이번 대회 대통령상은 '중환자 생명유지를 위한 안전잠금 콘센트 및 플러그' 작품을 출품한 남궁성윤 학생(충북 남평초 6학년)이, 국무총리상은 '자리를 옮겨 공격과 수비를 할 수 있는 알파오 오목게임' 작품을 출품한 신민서 학생(충북 덕신초 5학년)이 수상했다.

최우수상 이상 수상자 12명은 선진과학문화탐방(10월 예정)을 통해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며, 11월에는 초등학생 수상자를 대상으로 '창의과학발명캠프'를 개최해 지속적으로 발명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국대회 출품작을 관람하기 어려웠던 다른 지역주민들에게 대회의 우수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10월부터 12월까지 국립과학관과 시‧도교육과학원에서 지방순회전시를 개최할 계획이다.

최양희 미래부 장관은 "학생 여러분들이 끊임없는 대화를 통한 자유로운 생각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창의적 활동을 할 것"이라며 "수상자들의 아이디어가 미래의 우리 삶을 바꾸고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어가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부,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