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뱅크 준비법인, 새 주주사로 NH證 영입


김원규 NH투자증권 대표, K뱅크 사옥 방문

[김다운기자] K뱅크 준비법인은 현대증권의 K뱅크 지분매각에 따라 NH투자증권을 새로운 주주사로 영입했다고 11일 발표했다.

NH투자증권은 지난달 말 현대증권의 K뱅크 지분 인수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으며, 이달 10일 현대증권과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면서 K뱅크 합류를 확정 지었다.

K뱅크와 NH투자증권은 은행과 증권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하이브리드 계좌 개발 협력을 비롯해 로보어드바이저 활용 등 자산관리 분야 시너지를 극대화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NH투자증권은 K뱅크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내부 전담팀(TFT) 구성, 전출 직원 선발 등 다양한 형태의 인력 지원도 병행할 방침이다.

안효조 K뱅크 준비법인 대표이사는 "국내 대표 증권사로 특히 로보어드바이저 등 핀테크 기반의 비대면 자산관리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NH투자증권과 금융ICT 새역사를 함께 써나가게 돼 기쁘다"며 "차별적인 금융 혜택을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안정적으로 제공한다는 K뱅크의 철학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양사간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규 NH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와 IT기술을 접목해 K뱅크가 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뱅크 준비법인, 새 주주사로 NH證 영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